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외이사하기 해외이삿짐싸기- 해외 이사 업체 선정 (1편)

by 제니스 ZENITH 2020. 4. 15.
해외이사를 하기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것들

혹시 해외이사를 준비하고 계시나요?주변에 해외 이사를 하는 사람이 흔치 않기 때문에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제가 겪었던 해외 이사 경험을 토대로 전체적인 해외 이사 과정과 중요한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이사 과정은 보통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①해외 이사 업체 선정 (D-2개월) 
②해외 이사 견적 내기 (D-2개월)
③해외 이사 서류 준비 (D-1개월)
④해외 이사 일정 확정 (D-1개월)
이사 (D-day)
⑥해외 통관 및 도착 (D+1~2개월)




1. 해외 이사 업체 선정이사


정말 중요한 첫 단추이고 가장 강조 하고픈 대목입니다. 해외 이사를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잘 하기 위해서는 수 많은 해외 이사 업체 중에 도대체 어떤 업체를 골라야 할까요? 


첫째, 규모가 어느정도 갖춰진 큰 업체들 3곳을 고르자.

기본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소규모 업체보다 서비스가 나은 편입니다.


둘째, 나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업체를 선택하자.

앞서 고른 3곳의 업체의 담당자들에게 전화를 해보자.

그리고 어떤 태도로 이야기를 하는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집에 방문해 줄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담당자가 친절할수록, 또 나의 상황과 편의를 고려해 주는지 면밀히 파악해보고 가장 친절한 순위대로 점수를 매겨 봅니다. 


셋째, 해외 법인 지사가 있는 업체를 선택하자.

내가 이사가려는 나라에 직접 '법인'을 두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업체들은 해외에 '파트너'만 두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다른 업체에 일을 위임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한국에서의 서비스가 그대로 이어지지 않을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해외 법인을 두는 회사는 본사와 소통이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서 업체를 선정하면 해외 이사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업체에서 나에게 얼마나 친절한지, 나를 항상 최우선에 두는지입니다.

이사를 하면 신경 써야 할 일이 많습니다. 업체까지 스트레스를 준다면 굉장히 힘들어지겠죠?

위 내용을 바탕으로 나에게 적합한 해외 이사 업체를 선정해 보세요.





댓글